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분석

3월 1일 비트코인 시세 분석 - 상승장 올수 있을것인가?

 



안녕하세요 완전마구입니다.


어제 오늘 계속적인 상방빔과 하방빔으로 마음고생이 심한줄로 알고 있습니다.


2월 28일 점심에 블로그에 점심 차트분석을 올려드리며 오히려 안정적인 모습이 되었다라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이후에 상승을 하였으나 현재시간 2019년 3월 1일 새벽 3시 30분 상승분에서 멈추지 못하고 내려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시간의 차트를 보며 이야기 나누어 보겠습니다.





차트는 비트멕스 비트코인 달러 차트로 왼쪽부터 일봉! 4시간봉! 1시간봉! 순서입니다.

일봉에서의 장기 흐름이 하방으로 꺽익 있고 단기 흐름이 약 상승을 하고는 있지만 이도 조금은 불안한 모습입니다.

조금더 작은봉의 흐름을 보면 4시간봉의 장기 흐름을 제외하고는 1시간봉과 4시간봉 모두 하방의 흐름이 보이고 있는 현재의 위치입니다.

저녁시간 상승후 그 자리에서 머물러 주었다면 재차 흐름이 상방으로 바뀌어 상승을 향해 갈수가 있었는데

많이 아쉬운 모습입니다.




기존 분석드렸던 큰 상승채널안에 가파르게 올라가는 작은 상승채널이 하나 있다라고 이야기 드린부분은

어제의 하락분으로 깨져버렸습니다.

상승의 흐름이 조금은 꺽였다라고 이야기 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볼린져 밴드로 본 모습에서 일봉은 중심선을 가까스로 지지하고 있으며 주의할점은 중심선을 하방 이탈한채로

일봉마감을 하게되면 추가하락 위험도가 더 높다라고 예상할수 있습니다.

4시간봉은 볼리져밴드의 중심선을 지지중이며 1시간봉은 볼벤하단부를 터치후 반등중에 있습니다.




위 차트는 3개의 다른 비트코인 차트로 왼쪽부터 비트파이넥스, 가운데는 비트멕스, 오른쪽은 업비트 원화 비트코인 차트입니다.

몇일전에 이야기드린 비트코인의 상승 파동이 한파동이 더 남았다라고 이야기 드리며

전제조건을 이야기해 드렸습니다.

위의 붉은색으로 표시해드린선을 하방 이탈하지 않아야한다는 이야기를 드리며 이탈할경우 

상승 한파동이 나오지 않을수 있다라고 이야기 드린 부분이 있습니다.
 
어제의 하락으로 이 라인을 해외 비트코인들은 모두 깬상태로 있습니다.



총평

오늘밤 지켜주어야 할 라인은 비트멕스 비트코인 달러기준 "3736달러"

비트파이넥스는 "3830달러" 지역이 될수 있습니다.

이 지역을 하방 이탈하게 된다면 추가 하락의 위험이 더 높다라고 할수 있으니 주의해서 매매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심시간의 분석이 상승이었다면 현재시간의 분석은

하방 확률이 조금더 높다라고 예측할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변함에 따라 유동적으로 전략을 바꾸고 대응해 나가야 할장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