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분석

12.25 비트코인 차트 분석


2018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저녁 비트코인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차트제공은 인베스팅에서 제공 받았으며 차트는 업비트 원화 비트코인 차트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왼쪽부터 일봉, 4시간봉, 1시간봉입니다.



전일 분석글을 살펴보면 약상승은 할수있지만 전고를 넘지 못한다했으며 조정이 온다라고 했습니다. 


예상되는 지점이 424만원(3900달러)이라 이야기 드리면서 이 자리가 깨지면 추가 하락이 올수 있다라고 이야기 드렸습니다.(1시간봉의 붉은색 화살표부분이 어제 분석글 올렷을때의 위치)


오늘비트는 어제의 분석처럼 424만원보다 조금 아래인 420만원에서 뭠춰서 현재 424만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시간봉의 60일선의 지지를 받고 있는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확실히 받았다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1시간봉의 20이평선과의 거리가 멀어졌으니 잠시의 상승도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어제 이야기 드린 3가지의 트렌드 라인에 대해서 현재의 모습입니다. 

왼쪽의 기존 하락하던 하락트렌드 라인 상단을 리테스할수 있다라고 이야기 드렷고 

가운데 작도의 기존 상승 트렌드 복귀하던것이 계속된 저항을 받고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현재는 새로 생긴 상승 트렌드 라인의 중심부에서 하단으로 밀려난 상태입니다. 

이 라인을 하락 돌파한다면 또다시 큰 하락도 할수 있다는걸 기존 분석글에서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기존의 파동 카운팅은 모두 무효로 처리하는것이 맞으며 현재 볼수 있는건 더블탑 하락패턴을 볼수 있습니다.


이 더블탑 패턴도 넥라인에서 상승을 한다면 무효로 새로운 작도가 필요합니다.


총평


어제의 분석글 말미에서 매매를 하지말고 주무시길 강조드린바 있습니다.


오늘 주의깊게 볼 구간은 439만원선이라 보입니다. 

이라인에서 저항이 온다면

추가적인 하락또는 한번더 420만원선을 확인하게 될것이고 439만원선을 넘어서는

반등이 나온다면 다시금 잡고 갈수있는 라인이 나올겁니다.

보수적으로 매매하실분은 아직 자리가 아니며 적어도 

1시간봉의 20이평이 캔들 아래에 내려올때가 좋아보입니다.



2틀전 채팅방에 예상 경로와 이평선의 예상 흐름을 올려드렷습니다.(아래)

항상 빠른 업데이트는 채팅방과 블로그에서 올려지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틀전 예상 경로)

(현재의 모습)


매수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글은 차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전마구의 코인방 <-- 차트분석, 암호화페 정보, 잡담하는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완전마구의 차트분석 블로그 <-- 블로그 이웃신청을 하시면 분석글이 올라오자 마자 제일 빠르게 보실수 있습니다.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마스터 가입시 추천인란에 5Noi9B <--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