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분석

12.22 비트코인 차트분석


2018년 12월 22일 주말 비트코인 차트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차트제공은 인베스팅에서 제공 받았으며 차트는 업비트 원화 비트코인 차트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왼쪽부터 일봉, 4시간봉, 1시간봉입니다.



먼저 전일 분석글에서 깊고 강한 조정이 나올수 있으며 지켜줄자리들은 지켜줄것이라고 이야기 드렷습니다.


이야기드린데로 조정이 왔고 지켜줄 자리들은 지킨 모습이며 일봉에서의 5일선위에서 진행되고 있으므로 아직까지는 상승흐름이 끊겻다라고 보기 힘든모습입니다. 일봉 캔들도 완전히 2틀전의 양봉의 절반이상을 내려오지 않았으모로 다시 하락으로 간다라는 이야기는 전해 주지 않습니다.


오늘 보시는것중 4시간봉이 데드크로스가 일어나기 직전입니다.

내려올것이냐? 저는 여기서 다시한번 20일선의 지지를 확인하며 재차 상승할것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20일선의 방향이 상방이고 이제 5일선과의 첫번째 만남! 첫번째 만남은 지켜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의 모습에서 헤드앤숄더 패턴으로 내려온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현재는 그 넥라인의 저항을 받고 있는것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현재의 피보나치 되돌림과 엘리어트파동관점으로 보았을때 조정파동 진행중입니다.

(조정파동이 끝나면 상승파동으로 바뀝니다.)

현재의 수평적 지지구간은 424만원과 411만원선 두개의 하단 지지선이 존재하므로 내려올시 이 부근을 잘 체크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올라온 곳을 상승 1파로 보았을때 최대 5파까지 진행된다는 가정하에 작도할수 있는 계산치 입니다.

작도에서 확인하세요.

(엘리어트 파동을 카운팅하는 방법)

위에 올려드린 엘리어트 파동의 카운팅에서 현재의 자리가 조정이라면 이 파동은 3개의 파동으로 끝이나야 하며 현재는 그 3개의 파동이 거의 끝나가는 모습입니다.


총평

이전 분석글에서 이야기드린 내용처럼 횡보세가 나올수 있습니다.

현재의 라인을 올라가더라도 전고라인인 472만원의 저항이 있을수 있습니다. 

현재는 상승중 조정파동으로 보는게 제 시선이며 그 조정파동이 거의 끝나간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 특별한 사항이 일어나지 않으면 일요일은 분석을 쉽니다.


매수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글은 차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전마구의 코인방 <-- 차트분석, 암호화페 정보, 잡담하는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마스터 가입시 추천인란에 5Noi9B <--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