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 그알 버닝썬 취재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강남에 버닝썬이라는 클럽 아시나요? 유명 그룹 빅백의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인데요. 종종 방송에서도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이라고 나온적이 있었죠. 이번에 버닝썬에서 집단 폭행이 일어나 논란인데요. 술을 많이 마시는 공간이기 때문에 가끔씩 싸움이 일어나곤 하는데 이토록 논란이 끊이지 않는 이유는 경찰에 신고한 피해자가 오히려 잡혀가고, 신고한 피해자는 경찰서 안에서 집단 폭행을 당해 문제입니다.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클럽의 큰 손? 가드들과 경찰이 유착관계를 맺고 그 안에서 일어난 모든 사건들은 알아서 정리하며 신고자에겐 오히려 폭행을 하는 등 문제가 많아보이는데요.

피해자가 보배드림에 올린 글을 살펴보겠습니다.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그알)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버닝썬 폭행사건 요약정리

1. 피해자는 친구 생일파티에 참석하러 강남 클럽 버닝썬에 감.

2. 클럽 내 남자가 어떤 여자의 가슴을 움켜쥐고 끌어당기는 등의 성추행 목격. 여자는 테이블 위에서 뛰어내려 피해자 뒤로 숨음.

3. 피해자는 남자로부터 여자를 보호하며 보디가드에게 도움 요청

4. 보디가드와 남자의 일행 등에 의해 1차 집단폭행 당함

5. 피해자 경찰 부름 (경찰이 폭행사실 목격)

6. 경찰이 가해자들은 클럽 안으로 밀어넣고 피해자 연행 (??)

7. 피해자 경찰차 연행 내내 폭행으로 몸이 아프니 수갑만 좀 풀어달라고함

8. 이 말을 들은 경찰이 경찰차 내에서 주먹으로 폭행

9. 역삼 지구대 도착한 피해자 몰래 어머니에게 전화하여 위치 알림

10. 피해자 어머니가 119 불렀지만, 경찰은 조사진행중이라며 병원 안보냄

11. 피해자 피를 뱉으며 고통 호소했지만 경찰들은 오히려 '저새끼 가래침 뱉는거 동영상찍어 공무집행 방해로 쳐넣게' 라며 모욕

12. 역삼 지구대 내 경찰들에 의한 2차 집단 폭행 시작. 피해자 어머니는 강제로 경찰서 밖으로 내내짐. 핸드폰으로 동영상 찍으려 하니 핸드폰 강제 압수

13. 강남 경찰서로 이관.

14. 피해자에게 전과 사실, 술에 많이 취한 사실 들먹이며 쌍방폭행이 아닌 피해자의 일방적 과실이라 강압수사.

15. 현재 경찰서 내 CCTV 열람 거부 중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총정리]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요약 ,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피해자가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린 글을 정리한 글인데요. 이거 진짜 문제가 심각한 것 아닌가요?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경찰과 클럽과 손을 잡고 거기에서 생긴 문제는 권력으로 무마하다니요. 빅뱅의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이라 더욱 실망이네요. 민중의 지팡이인 경찰을 못믿으면 누굴 믿고 사나요? 강남은 술집도 많고 취객들도 많은 곳인데, 더더욱 경찰의 살아있는 양심이 중요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더욱이 피해자는 샴페인 3잔밖에 안마셨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취하는 정도가 다르다고 해도, 이게 술에 취해서 벌어진 일인가요? 어쨌든 피해자가 폭행으로 갈비뼈까지 부러지고 피가 저렇게 나는데 왜 쌍방으로 일단 수사를 진행하지 않는거죠? 미린다 원칙에 따라 피해자는 수사가 종결될때까지는 무죄 추정의 원칙이 적용되어야 하는데, 이 사건만 보면 경찰은 애초에 사건과는 관계없이 클럽 내 소란을 피웠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피해자가 가해자가 되길 바라는 것 같네요.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예전부터 클럽이나 술집과 같은 주점이나 경찰이 손잡는 장면을 영화에서는 많이 봤는데... 정말 영화속 이야기만은 아니었나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강남 버닝썬의 클럽 내부정보를 알고있는 사람이나 목격자를 찾는다는 제보를 올렸는데요. 곧 그것이 알고싶다 팀에서 조사해서 방송이 방영될 예정인가봅니다. 클럽 내 작은 소란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우리가 짚고 넘어가야할 문제가 많네요.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심지어 피해자 진술에 따르면 성추행을 당하는 여성을 도와주다가 일어난 일인데.... 원래 강남 버닝썬은 손님이 성추행을 당해도 저렇게 넘어가는 곳인가요..? 만약 피해자 진술이 잘못된거라면 cctv를 공개하면 될텐데 왜 영상을 보존하고 있다고 인터뷰는 하면서 영상을 공개하진 않는 걸까요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


한편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이 사건이 올라왔는데요. 이 참에 클럽들과 경찰의 유착관계에 대해 확실히 조사하고, 비리가 있는 관계자들은 처벌받았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 사건 유심히 살펴보다가 또 다른 사건이 공개되면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승리 클럽 버닝썬 경찰 집단폭행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그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