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트코인

리플 쎄타토큰 제로엑스 트론 비트코인캐시 아이오에스티(IOST) 펀디엑스 업비트 원화 알트코인시세 전망 분석 상장 모스코인

 



4일전 비트코인의 조금 깊은 조정이 한번에 온뒤로는


업비트 알트코인들이 이전 하루에 80퍼센트 90퍼센트 오르던게 없어지고


조용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의 비트코인의 가격은 425만원선에서 머물고 있고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은 5247비트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타 거래소의 시세를 보면 비트파이넥스의 비트코인가격을 원화로 바꾸면 439만원으로 현재 해외비트가 더 비싼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작년 김프는 어디갔는지 사라지고 역프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일봉을 보면 자칫잘못하면 박스권에 갇힐수 있는 흐름도 나올수 있다라고 볼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횡보를 이어간다면 눈치보고 있던 알트코인들이 상승을 하게되는데요.


메이져 알트들의 경우 좋은 자리가 아닌경우 비트의 흐름에 따라 같이 움직이는 커플링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왼쪽위에 비트코인 원화 차트의 4시간봉이고 비트코인의 오른쪽에 이오스 리플 이더리움 왼쪽 아래에서 부터 트론 스텔라루멘 에이다 라이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의 흐름과 메이져 알트코인의 움직임은 거의 같은 모습으로 움직이지만 리플은 조금더 상승한 이후 눌림이 될수 있는 자리에서 멈춰서 있으며 트론은 에어드랍이후부터 계속적으로 힘을 못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의 알트코인들은 어떤 움직임을 보여 주었는지 그리고 매수자리가 나온다면 어떤 자리들이 좋을지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오늘의 거래량순위로는 압도적으로 모스코인이 많은데요 모스코인이 호재가 있어서 그럴까요?


아닙니다.



업비트에서 원화마켓 상장기념 탑 트레이딩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거래량이 높게 나온것입니다.



모스코인을 매수매도를 가장 많이한 투자자중 10분에게 총 1000만개의 모스코인을 주는 이벤트중으로.



오늘 자정이 마지막 이벤트날입니다.


이것때문에 다른것들은 재쳐두고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많은것이지요.



실제로 지급되는 모스코인의 양은 상당히 많은 수량이 지급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일중으로 당첨자가 발표되고 지급 예정일이 되면 서로 매도하려 들수도 있기에


모스코인이 거래량이 많다고 그게 전부 매집은 아니란걸 알아 두셔야합니다.


혹시나 오해로 세력이 받아먹는다 이런건 아닙니다.




오늘 처음볼 차트의 종목은 리플입니다.




리플은 오늘 약하락이후 다시 오늘의 장 시작가격까지 올려준 모습입니다.



리플종목의 경우 374원을 넘어서면 조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거라 보이며


이후에는 조금 큰 상승도 기대되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374원을 넘어서면 400원까지도 무난히 갈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볼수 있는 위치입니다.


절대적 조건은 374원을 넘어야 합니다.


리플의 일봉 차트를 확대해서 본 모습입니다.


이전에 아래쪽으로 내려왔던 하락추세선을 돌파한후 리테스트까지 마친모습으로 전반적으로 다른 알트코인들보다는


조금더 좋은 위치에 있다라고 이야기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볼 종목은 쎄타토큰입니다.


 



쎄타토큰은 이전부터 계속적으로 자리가 좋아서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이라고 이야기 드렸던 종목입니다.


현재는 오늘 상승분에 대한 조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이 조정분에서의 반등또한 괜찮게 나오리라 볼수 있습니다.


한시간봉의 단기 흐름이 거의 하방인지라 조금더 내려오는 138부터 130까지를 분할매수의 영역으로 잡는게 좋아보일수 있습니다.


전략만 잘 세운다면 아직까지는 괜찮은 종목으로 보입니다.




제로엑스토큰



제로엑스토큰은 오늘 저녁에 올라와준 종목으로 오늘의 업비트 상승률 1위를 기록중입니다.




 

제로엑스코인의 일봉인데 위치를 보시면 정말로 딱 뚧어줄자리를 뚤어주고 현재 자리에서 빠지지 않는다면 재차 상승도 가능한 위치에 있습니다.


일봉마감을 현재의 자리에서만 해주더라도 이는 재차 상승의 가능성이 매우 높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재의 자리가 매수로 적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는분은 290원에서 284원까지를 매수에 영역에 두어도 잘 빠지지 않을자리라고 보여집니다.


젤로엑스토큰의 차트는 전반적으로 괜찮은 수준에 있습니다.


 


일봉상의 스토캐스틱의 흐름도 모두 상방을 돌려주고 있기에 제로엑스코인을 주목해봐야할거 같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



베이직어텐션토큰의 경우 이제껏 한번도 분석을 진행하지 않았던 종목입니다.


어제의 상승이 조금 컷던 종목으로


오늘은 어제의 상승률을 뱉어내려하고 있는모습이지만 현재의 자리를 지켜주려 하고 있습니다.



 베이직어텐션토큰의 경우 163원을 하방 이탈한다면 다시 올라오기에는 조금더 시간이 걸릴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이 종목도 현재의 자리가 나쁜곳은 아닙니다. 현재의 시세를 지켜줄경우 조금더 상승에 무게를 둘수 있는종목입니다.







트론종목의 경우 아까전 8가지의 종목중에서도 가장 많이 하락을 한 종목이었습니다.



4일전 비트코인의 하락이 나오지 않았다면 트론종목의 원화 업비트 시세는 아마도 상승권에 들어가서 


조금더 가면 갔지 못가지 않을뻔한 종목이 될뻔했는데 비트의 하락분을 제데로 맞아버린채로


현재는 이평선의 배열이 역배열입니다.


이평선의 역배열이라는 말은 하락의 초입에 들어왔다라고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믿을건 일봉의 스토캐스틱 흐름뿐인데 


이것또한 모두가 상승을 바라보는것이 아니기에 트론 매수는 아직 잠정 보류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올라오고 나서 안정이되고 난뒤에 매수를 진행하는게 좋지않을까 판단됩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오늘 역시 비트코인의 시세에따라 같이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한가지 주의해서 봐야할점은 5, 20, 60 이평선이 모두 모이기 시작했다는겁니다.


앞에 분석한 트론은 모든 이평선이 캔들위에 있는 모습으로 매수권이 될려면 시간이 걸리는 종목이라면


비트코인캐시는 도박적인 위치에 도달해 있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평선이 한곳으로 모아지고 있다는것은 한방향으로 크게 갈수 있음도 암시하니 시세가 나오는데로 대처를 하는게 현명하다고 보입니다.


상승으로 갈때는 한번 크고 안전하게 갈것이고 시세가 하락한다면 당분간은 비트코인캐시를 조금 멀리보도록 해야하겠습니다.




펀디엑스




펀디엑스는 오늘 찌라시로 업비트 원화상장이 될수있다라는 찌라시와 함께 상승률과 거래량면에서도


업비트 BTC 마켓에서 상위권에 있는모습입니다.


펀디엑스의 위쪽 저항은 21사토시부근입니다.


21사토시를 넘어선다면 차트적으로는 재차 상승을 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펀디엑스코인의 스토캐스틱 흐름을 살펴보면 모든 흐름이 상승으로 바뀌어 있는데 단기흐름이 거의 꼭대기까지 올라가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이나 내일사이에 21사토시를 못뚧어준다면 아마도 조금의 조정도 봐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오에스티



아이오에스티또는 이오스트라고 부르는 이 토큰은 요근래 상승률이 괜찮았던 종목입니다.



매물대로 보았을때 매물대가 가장 많았던 하단부를 지켜준 모습이고 20이평선과 60이평선이 캔들 아래에 있는 모습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오에스티종목같은경우 당분간 매물대가 많은 7.54원에서 9.3원까지를 박스권으로 움직이지 않을까도 조심스레 예측해 볼수 있습니다.


전략을 짜본다면 7.8원아래에서는 매수권으로 8.6원 이상에서는 매도권으로 잡는 전략도 가능하며


7.5원을 하방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추가 매수도 없이 손절로 마무리하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상 오늘의 알트코인들의 분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 분석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제가 어제부터 하고 있는 블러드 추천 한번만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입만 해주셔도 제가 채굴하는데 채굴량이 늘어난다고 하니 블러드를 하지 않으시더라도 아래 링크로 가입한번만 부탁드립니다.


블러드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