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세선 넌 무었인가?

간혹 트레이더들이 말하는 추세선이라는것들이 있습니다.

상승 추세선 하락 추세선 이런것들이 대체 무슨역활을  하며 시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해 오늘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승 추세선 = 저점과 저점을 연결한선으로 이 선의 방향이 상방을 바라보고있는 모습

하락 추세선 = 고점과 고점을 연결한선으로 하방을 바라보는 모습


비트코인의 일봉 모습입니다. 하방으로 내려오는 선과 상승으로 가는 2선 모두가 선명히 보이는 종목입니다.

왜 이런식으로 선을 긎는가?

이탈된 방향으로 흐름이 확 바뀔수가 있습니다.

무슨말이냐?



위종목들은 하락선은 뚧고 상승을 하고 있는 종목들로 오늘 업비트 비트마켓 상승률  높은 종목중 2종목입니다.

상방으로 고개를 돌린 모습이죠.


위 종목은 상승 추세선을 깨고 하락하여 고전을 면치 못하는 종목의 차트입니다.

추세선 작도를 통하여 본인이 투자한 종목에 대한 이탈방향에 주의하시면 큰수익도 가능하며 적은 손절도 가능하실거라 봅니다~^^

본 작도는 트레이딩뷰에서 작도하였으며 트레이딩뷰의 기능중에는 이런 추세선에도 알람을 걸수 있으니 적극 활용해 보심도 좋을거 같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추세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수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글은 차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Rhjx6G <-- 차트분석, 암호화페 정보, 잡담하는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마스터 가입시 추천인란에 5Noi9B <--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