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트코인

유심히 볼 종목들

비트의 흐름과 상관없이 요즘 업비트의 BTC 마켓의 코인들이 핫합니다.

하루에 100퍼도 올리고 심심치 않게 30퍼도 올려버리네요.

오늘은 같이 보아야할 종목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우선 위에 종목들은 일봉상 다음캔들이 5이평과 20이평의 골든 크로스가 날 확률이 높거나 이미 골든크로스후 큰 상승은 없지만 캔들아래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여기서 왜 이런말을 자주하느냐


위 차트는 오늘 상승률 1위 약 80프로 오른 SIB입니다.

여기서 주목할것은 어제까지는 골든 크로스가 일어나지 않았지만 오늘상승에서  골든 크로스를 만들고 하늘로 날아 올랏습니다.

두번째로 보실차트는 오늘 상승률 5위 메메틱입니다.

메메틱을 보시면 골든크로스는 몇일전 일어났지만 노란색 20이평이 캔들 아래있을때 비로소 큰 상승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종목 여러분도 찾으실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한 종목중 3가지의 경우를 보고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첫번째로 보실 종목은 버지입니다.

버지는 현재 20이평의 저항을 받고 있지만 하루나 이틀을 횡보만해도 골든 크로스를 이룰수 있습니다.
눈여겨볼 종목중 하나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매수를 항상 저점에서만 해야한다 생각하지 마시고  오르는놈의 안정적인 자리에 위치해 있을때 잡는것도 좋은 수익을 가져다 주니 이런방법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볼차트는 오늘 약 상승중인 AMP입니다.
현재자리에서만 마감을 해도 내일 확정 골든크로스가 일어나는 놈이며 캔들 아래에 이평선이 모두 위치하게 됩니다.
현재 차트의 매수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모두 눌림목이라 볼수있는자리입니다.
간놈이 더 갈수있다는건 이런 종목을 보고 하는말이지요.


3번째 볼 종목은 모네로입니다.
어라 이건 음봉에다가 20 이평의 저항도 받고 있습니다. 즉 더 내려갈수 있는건데 왜 이 차트 보라는거지?
당연히 하실수 있는 말씀입니다.
하지만 이런종목도 유심히 봐야하는이유는 오늘 마감시간전에 양봉으로 전환시에 내일 확정 골든크로스가 나며 일봉이 망치형이 되는 상승 전환형 캔들의 모양이 됩니다.
이런종목에는 양봉으로변하는 시점에 알람을 걸어두는 방법으로 추적을 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차트의 흐름을 보면서 확실히 매수를 해야하는 종목, 그리고 관찰을 계속해야하는 종목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차트 공부가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쉽게 보일수도 있으니 너무 어려워는 마시고 천천히 하나 하나씩 하다보면 차트를 보는 눈이 떠지실겁니다.


매수 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글은 차트 공부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