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들고있는 종목은 살아있는 종목인가 죽은 종목인가

오늘의 교육내용은 쉽게보는 나의 종목 살아있는 종목인가 죽은 종목인가입니다.

위 2개의 차트가 있습니다.

위쪽 차트는 어디가 바닥인지 모르고 내려가고 있는 종목이며 아래는 천천히 우상향하여 저가대배 100%까지도 올랏던 종목입니다.

오늘이야기 드릴건 무조건적인 저점 잡기가 아닙니다.
안전한종목을 고르는 방법입니다.

위 차트 2개의 보조지표는 이동평균선(이하 이평선)의 5, 20 일선입니다. 둘다 일봉차트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위에 차트에서 보시면 캔들위쪽에 이평선중 생명선이라 부르는 20일선이 위쪽에 위치해있으며 아래 차트는 캔들 아래쪽에 이평선이 위치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위차트는 아직 오르기엔 시간이 오래걸릴차트 아래차트는 천천히지만 오르고 있는차트(100%가 작단다...ㅡㅡ;;;)

자그리고 중요한것은 골든 크로스와 데드크로스입니다.

골든크로스

위 그림에서 골든 크로스는 20이평선이 붉은선일때 5이평선은 검정색 서로 교차될때 5이평선이 상방으로 교차되는 순간을 이야기합니다.

5이평이 20이평의 골든 크로스가 이루어지고 우상향을 한 차트의 모습입니다.

데드크로스

골든크로스의 반대 개념이며 이는 매도의 신호로 볼수있습니다.


이평선으로 보는 내가산 종목이 살았나 죽어있나를 보는 쉬운 방법이었습니다.

내가 찾은 종목이 아래와 같다면 너무나 행복하겠죠?


결론

1. 적어도 5일선 위에는 일봉상 캔들이 위치해 있는가.

2. 5일선과 20일선의 위치는 어디에 위치해 있는가.

3. 오늘종가를 마감하면 내일의 시작하는 단가(시가)가 이평선 위에서 시작을하는가.


이런것들만 잘 봐도 살아있는 종목을 매수하시어 수익내실수 있을겁니다.




매수매도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글은 차트 공부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Rhjx6G <-- 차트분석, 암호화페 정보, 잡담하는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마스터 가입시 추천인란에 5Noi9B <--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