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큰 흐름을 알아야 작은흐름도 보인다.

오늘 이야기할 주제는 차트의 흐름에 대한것을 알아보려합니다.
예제 차트는 오늘자 비벡스차트이며 개인상담으로 문의온것을 바탕으로 흐름을 보는방법을 간편하게 보는방법입니다.

지금의 교육내용은 지극히 저만의 차트보는방식이며 여러종목중 오를가망성이 큰 코인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1. 오르는종목에는 추격매수하지않는다.
2. 내려오는종목중 맥점이 될수있는자리에서만 매매한다.
3. 익절한 종목에 대해서는 더 올라가도 내꺼가 아니며 처음 세운 전략데로만 매매를 한다.

종목선정할때.
1. 상장될 정보를 미리알지 알고있지 않았던 이상 상장 펑핌되는 코인에 투자하지 않는다.
2. 과매수권이나 지표상 고점에 있는코인은 매수하지 않는다.
3. 내려오는 종목중 단타로들어갈지 스윙으로 끝낼지를 미리 생각하고 들어간다.

오늘 이야기할것이 머그리 대단한것이기에 이렇게 원칙과 선정방법까지 운운하느냐?
이 글을 쓰는 저놈은 왜 저런차트만 고르는지를 이해시키기위해 적은겁니다.

우선 피벡스로 이야기해보기로 했으니 피벡스의 일봉의 상태부터 보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피벡스의 일봉입니다.
피벡스의 일봉을 보시면 저점을 조금씩 올리는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동그라미친부분의 120일선의 저항으로 내려왔고 오늘도 다른종목들은 빨간맛인데 파란맛이죠.
그런데 저는 이종목을 왜 괜찮게 보고있을까요?
일봉상 120일선이 저항이라면 20일선과 60일선 중단기선들은 캔들아래  위치하는 안정적인 모습이 보여서 우선 좋아 보인다 보였습니다.
그럼 이 종목은 언제 어느 시세에 매수하면 좋을지를 보기위해 좀더 작은봉을 보겠습니다.

4시간봉입니다.
현재 캔들 위에 붉은색 가로선은 저항대가 될수 있는자리 캔들 아래있는 파란선은 지지자리로 보이며
현재 지표상 내려온곳이 거의 저점이라는것에 이 역시도 괜찮구나하고 보았습니다.

1시간봉에서 MACD 보조지표와 스톡캐스틱의 지표가 골든크로스를 이루며 곧 상방을 갈수있다는 신호도 감지 더 자세히 매수권을 잡기위해 8시경 피벡스 차트에 대해 문의 오셨을때의 사진부터 보겠습니다.

보통 저는 5분봉으로 매수타이밍을 잡으며 오후 8시 30분경의 모습은 고점을 찍고 내려올 준비를 하고있는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1240원역헤드로 갈수있다는 의견을 드렸고 약 4시간뒤인 현재의 차트 모습은 아래에  올려드립니다.

역해드엔 숄더 패턴이 진행중임도 알수있습니다.


피벡스 차트를 보면서 어떤 방식으로 매매를 진행해야할까요?
정답은 없지만
제가보는 관점에서 정리를 한다면 일봉상 흐름은 나쁘지 않은곳에 있으며 자리가 안정적이며 4시간봉 1시간봉이 상승 흐름을 보여줄 여지가 크다 그러니 매수타이밍을 잡기위해서는 5분봉으로 내려올수 있는곳을 미리 분할로 매수를 들어가서 1차 매도점과 2차매도점을 정한다 손절은 하지 않는편이 좋으며 시드관리로 추가매수하는쪽이 더 좋을수 있다.

이 정도가 제가볼수 있는 관점입니다.

오늘 저는 이관점을 이야기해리고 싶은게 아니라 차트의 흐름을 어떻게 읽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드린다고 했습니다.

일봉의 큰흐름으로 전체적인 윤곽을 잡고 그 아래봉을  보며 매수받을수있는 시세를 찾고 오를수 있는지 없는지를 보고 코인을 매수받은뒤 그 뒤에 전략은 어떻게해야한다는걸 세우고 매매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포스팅을 적었습니다.

정리하자면
큰봉에서 작은봉순서로 종목의 흐름을본다.
작은봉에서 매수할 단가를 미리 찾아 분할로 들어간다
전략을 세우고 들어간다.

안보이던 차트가 조금씩 조금씩 여러분들에 좀더 잘보이길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Rhjx6G <-- 차트분석, 암호화페 정보, 잡담하는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입니다.

비밀번호는 0000 입니다.



이 글은 글만 써도 코인을 주는 커뮤니티 비트마스터 (https://www.bima.kr) 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마스터 가입시 추천인란에 5Noi9B <-- 입력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 알트, 비트코인 캐시, 대시 ,도지 doge, bitcoin, eth, 코인, 토큰, 최신정보, 무료, 비마, 비트마스터 가입, 비마 가입, 비트마스터, 도지 무료, 도지워커, 워커, 무료 채굴, 채굴, 마이닝, 클라우드, 클라우드 마이닝, pos, pow, apis, 무료 에어드랍, 에어드랍, 공짜 정보, 부수입, 루키코인, 퓨어비트, 퓨어빗, 퓨어비트 사기, 사기, 스캠, 차트분석, 차트보기, 차트, 완전마구, 완마, 완구, 시세, 종목, 추천, 비추천, bima, 가상화페, 가상화폐, 암호화페, 암호화폐, 블록체인, ico, 아쇼, 지갑, 업비트, 업빗, 빗썸, 코인원, 코러브, 체인비, 붐비트, 코제, 코즈, 코인제스트, 캐셔, 캐셔레스트, 캡, 버지, 세타, 사전가입, 사전 가입, 거래소, 동결, 구글, 신용카드, 입금, 매수, 매도, 추천, 추천인,  싱크, dapp, 후오비, 뮤지카, HUOBI, 덱스, dex, bsv, 비트코인에스브이, 코러버, cli, 붐비트, bm